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에서 애드센스까지/더욱 빠르게 성장하기: 수익 올리기

더욱 빠르게 성장하기: 수익 올리기

반응형

더욱 빠르게 성장하기: 수익 올리기

벌써 이 시리즈가 시작된지 넷째주입니다. 오늘은 시드니 오피스에서 근무하는 두명의 애드센스 최적화 전문가인 멜앤과 팀이 제공하는 최적화 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시리즈는 다음주에 광고주의 수익을 더욱 끌어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면서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멜과 팀은 애드센스 광고를 최적화 하는 5가지 절차를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또한 다른 게시자님들의 경험상 효과적이었던 팁들도 공유하였으니 많은 관심 가지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한글 자막이 안보이실 경우에는 맨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CC를 클릭하십시오.

Step 1: 귀하의 웹사이트를 분석합니다

성공적인 최적화를 위해서는 우선 귀하의 웹사이트의 페이지들을 분석해야합니다. 광고를 어디에다 배치할까 고민하기 전에 우선 자신에게 다음의 질문들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콘텐츠를 소유하고 계신가요? 방문자들은 기사만 있는 사이트, 포럼, 그리고 동영상 모음 사이트에서 모두 다른 행동을 보입니다. 귀하의 사이트 콘텐츠를 사람들이 어떻게 접하고 사용하는지 생각해보십시오.

방문자의 관심사가 어디로 집중되어 있는가요? 광고는 유저들이 가장 먼저 보는 위치의 부근에 광고가 배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유저들이 사이트를 둘러볼때 방해가 되는 요소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어떻게 하면 유저들에게 방해가 안되면서 사이트에 잘 어울리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 있을까요? 우선 광고는 above the fold, 즉 스크롤 전의 화면에서 주요 콘텐츠 부근으로 배치합니다.

광고주 입장도 생각하시는것을 잊지 마십시오. 광고주에게 더욱 매력적인 사이트가 되기 위해서는 광고주 입장에서는 어느 위치에 광고가 나오는 것이 좋을까 고민해보십시오.

Step 2: 맞춤 설정 채널을 생성합니다

맞춤 설정 채널들은 귀하의 사이트에서 어느 위치에, 어느 사이즈의, 어느 색상의 광고가 제각각 얼마의 수익을 내고 있는지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각 광고 단위마다 다른 채널을 생성하여 서로 비교 분석해보십시오. 예를 들어, 리더보드와 중간 직사각형을 각각 다른 채널로 추적하여 어떤 단위가 더욱 많은 수익을 내는지 알아내십시오. 맞춤 설정 채널은 귀하께서 최적화를 했을 경우에 효과를 측정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Step 3: 광고 단위 디자인과 위치를 최적화합니다

다음은 광고 단위의 색상, 위치와 사이즈를 방문자, 광고주와 수익에 따라 최적화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게시자님들께 최적화 지원을 해드린 결과, 중각 직사각형 (300X250)과 대형 스카이스크래퍼 (160X600), 그리고 리더보드 (728X90)이 가장 수익성이 좋은 것으로 나왔습니다. 또한 광고 코드를 받으실때 이미지 광고도 나올 수 있도록 설정하면 좋습니다. 이미지나 비디오 광고는 효과가 좋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에 있어서 일관성이 있고 광고주들이 보기에도 깔끔한 것이 좋습니다. 유저들이 광고인지 콘텐츠인지 헷갈릴 정도는 아니어도 사이트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한에서 색상을 설정하십시오. 테두리가 없는 광고가 효과가 좋은 편이며, 광고 헤드라인과 URL이 눈에 띄게 설정하면 클릭률이 높습니다. 색상과 위치로 다양한 시도를 하여 가장 실적이 좋은 조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Step 4: 한개 이상의 단위를 통해 최대한의 수익을 올립니다

한 페이지당 광고 단위는 한개 이상 두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맞춤 채널 리포트를 통해 어떤 단위가 가장 실적이 좋은지 알아내고, 그 단위에 따라서 페이지의 디자인에 변경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HTML 코드상 맨 위에 있는 광고 단위에 가장 높은 단가의 광고가 보여지게 됩니다. 따라서 만약 귀하께서 페이지 상단에 리더보르를 배치하였는데, 맞춤 채널 리포트를 보니 페이지 중간쯤 배치된 중간 직사각형이 클릭률이나 수익이 더욱 높다면 중간 직사각형을 html 코드에서 상단으로 옮겨보십시오.

Step 5: 결과를 꾸준이 분석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귀하의 최적화 시도가 성공적이였는지 알아내는 단계입니다. 미리 생성해둔 맞춤 설정 채널을 통해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재위치 타겟팅 리포트를 통해 어떤 광고 단위가 게재위치 타겟팅 캠페인을 통한 광고를 게재하고 이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드린 정보가 귀하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꼭 시간을 내서 최적화를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제품 마케팅 Talia Brodecki 작성

2009년 9월 10일 목요일 위치 오후 4:07

웨스턴유니온으로 애드센스 지급받기 온라인 수업 (2)

어제 (9월 2일) 오후 12시에 진행된 웨스턴유니온으로 애드센스 지급받기 온라인 수업에 관심을 가져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시간이 맞지 않아 참석을 못하신 분들을 위해 두번째 수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시간은 다음주 수요일 (9월 9일) 오후 12시입니다. 약 20분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웨스턴유니온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는 절차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모두 참석 권장해드립니다.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 email 주소를 알려주시면 초대장을 발송해드리겠습니다.


Google 애드센스 한국팀 Joyce 작성

2009년 9월 3일 목요일 위치 오전 10:03

귀하께서 더욱 빠른 비즈니스 성장을 이루시기 위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는 5주동안의 시리즈가 시작한지 벌써 셋째주가 되었습니다. 이번주에는 위키하우닷컴(wikiHow.com)의 창시자인 Jack Herrick이 귀하의 사이트에 새로운 방문자들을 이끌어들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실 것입니다.

Jack Herrick은 위키하우(wikiHow)라는, 전세계에서 가장 대규모이고 고품질인 매뉴얼을 제작하기 위한 공동프로젝트의 창시자입니다. 위키하우는 기본적으로 위키, 즉 누구라도 와서 글을 수정하고 추가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현재 위키하우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많은 사이트 100위에들고 있습니다. 오늘 Jack은 어떻게 새로운 방문자들을 끌여들일 수 있는지에 대한 세가지 팁을 제공해드릴 것입니다. 이 정보가 귀하의 사이트에 트래픽을 올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비디오에 한글 자막이 보이지 않으면 맨 오른쪽의 버튼을 클릭하여 팝업이 버튼중 CC 를 클릭하십시오.

팁 #1 남다르게 뛰어난 콘텐츠를 만드세요


첫번째 팁은 너무 당연하지만 가장 중요하기도 합니다. 위키하우에 게재되어 있는 글들은 제각각품질이 다릅니다. 위키하우에서는 ‘계란을 삶는 방법’과 같이 웹상에서 매우 뛰어난 품질의 매뉴얼을 접하실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미완성된 저품질의 글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고품질의 글들은 저급의 글들에 비해 한두명의 방문자들을 더 끌여들이는 것이 아니라, 몇백배의 방문자들을 더 유치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귀하께서 특정 주제에 한해서는 웹상에서 누구보다도 더 뛰어난 콘텐츠를 게재하기만 하면 사람들은 분명히 찾아내서 주변사람들과 공유할 것입니다. 그냥 그런 품질의 콘텐츠로 만족하지 마십시오. 귀하의 방문자들이 링크를 여기저기 공유할 수 밖에 없는 뛰어난 콘텐츠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팁 #2 남들과 공유하십십시오

제 두번째 팁은 귀하의 생각과 많이 다를수도 있습니다. 더욱 많은 방문자들을 끌여들이기 위해서는 귀하의 콘텐츠에 Creative Commons License (저작권자는 저작물에 대한 본인의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자는 저작권자의 의사를 존중하여 바람직하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라이선스)를 적용하여 더욱 널리 퍼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하우위키의 모든 콘텐츠는 다른 사이트로 퍼갈 수 있을 뿐더러 사이트에 맞게 수정할 수 있는 방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희 사이트의 모든 글 하단에는 웹마스터가 바로 HTML을 복사해서 붙여넣을 수 있도록 버튼을 게재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웹마스터분들은 경쟁에서 뒤처지는게 두려워 콘텐츠 공유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그러나 귀하의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은 결국 경쟁사들이 무료로 귀하의 사이트를 광고해주는 셈이 됩니다. 귀하의 사이트 콘텐츠를 더욱 많은 사람들이 볼수록 귀하의 사이트로 직접 오는 방문자 수도 늘어날 것입니다.

팁#3 온라인 커뮤니티로 한 팀을 구성하십시오

마지막으로, 귀하의 사이트에서 적극적인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보십시오. 많은 웹사이트들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하려는 시도를 하고있습니다. 농구로 예를 들어보자면, 대부분의 온라인 커뮤니티들에서는 회원들이 제각각 슈팅만 하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키 사이트에서는 유저들이 진정한 팀으로써 협동을 합니다. 인간의 본성은 공동체를 형성하여 협동하기를 원합니다. 이를 부추겨주기만 한다면 한 사람이 이루어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많은 것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결국 더욱 많은 방문자들을 끌어들여 두마리 토끼를 잡는 셈이 되는 것이지요.


애드센스 제품 마케팅 담당 Talia Brodecki 작성

2009년 9월 2일 수요일 위치 오후 2:28

2009년 8월 27일 목요일 위치 오후 12:01

반응형